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정보

기후동행카드 청년 환급 신청 방법 및 환급 금액 계산 방법!

by boojanam 2024. 7. 10.
반응형

서울시는 서울시 대중교통 무제한 이용권인 기후동행카드의 청년 할인 나이를 기존 만19세~34세에서 24년 4월부로 만19세~39세로 상향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기존에 시범기간동안 일반요금으로 이용했던 만35세~39세 청년들에게 그동안 이용했던 일반요금에서 청년할인요금과의 차액을 전부 소급해서 환급해주겠다고 합니다.
오늘 이 기후동행카드 청년 환급금 신청방법과 환급 금액 계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환급금 신청 페이지로 이동하시고자 하는 분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기후동행카드 청년 환급 신청대상

우선 신청대상은 나이가 만19세~39세사이 청년이어야 하며, 시범사업기간이었던 2024년 2월 26일~ 2024년 6월 30일 사이에 티머니 카드를 만들고 티머니 홈페이지에 사용 등록을 한사람이 대상이며, 시범사업기간동안 30일 이상 환불 신청 없이 온전히 사용한 이력이 있어야 합니다.

기후동행카드 청년 환급 신청방법

기후동행카드 청년 환급 금액 신청방법은 티머니 홈페이지에서 모바일 또는 PC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먼저 홈페이지 접속후 좌측 상단에 가로 세줄의 ‘메뉴’ 버튼을 누르고, ‘카드/할인(요금)등록‘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기후동행카드 청년 할인‘을 선택하고, ‘청년 할인 사후 환급 신청’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해당 페이지에서 본인의 카드 번호 및 환급받을 계좌번호 등의 정보를 입력하고 신청하면 됩니다.

단, 신청기간이 딱 한달 정도만 열려 있으니, 꼭 신청기간인 2024년 7월 2일부터 2024년 8월 5일 16시까지 신청을 완료하셔야 합니다.


기후동행카드 청년 환급 금액 계산방법

환급 금액 계산 방법은 기후동행카드 청년 할인 요금과 기후동행카드 일반요금의 차액 만큼을 개월수를 곱해서 환급금액을 계산 및 지급하게 됩니다.
현재 기후동행카드의 30일권 이용요금은 따릉이 이용 포함은 청년할인 요금은 58,000원, 일반요금은 65,000원 입니다. 따릉이 이용 제외는 청년할인 요금은 55,000원, 일반요금은 2,000원 입니다.

즉, 청년할인 요금과 일반요금의 차액인 7,000원을 온전히 사용한 개월수 만큼 곱해서 지급이 되며, 시범사업기간 포함 최대 5개월까지의 차액 요금인 35,000원까지 환급이 된다고 합니다.

자세한 최신 환급 방법은 아래 링트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KPASS와 기후동행카드 중 어느 카드가 더 할인이 좋은지 비교하시고자 하시는 분은 아래글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후동행카드 청년할인과 K패스(Kpass) 교통카드 중 어떤 카드가 혜택이 좋을까?K패스체크카드 추

기후동행카드(청년할인)와 K패스교통카드는 서울시와 정부에서 출시한 교통카드로 기존 요금대비 할인혜택을 많이 받을 수 있는 교통비 지원 카드입니다. 오늘은 두개의 교통카드 중 어느 카드

boojanam.tistory.com

반응형